저희들은, 재류 자격/VISA 수속의 스페셜리스트로서 법무부 장관의 인정을 받은 신청 중개자입니다.
재류 자격/VISA의 신청 수속에 필요한 서류 작성이나 조사 업무를 여러분을 대신해 실시합니다.


 ● 기술 비자에 대하여...

일본에 있는 외국인이 이학, 공학 등 자연과학의 전문 지식을 필요로 하는 업무를 실시하는 경우에 발급되는 비자입니다.

구체적으로는, 각종 엔지니어, 기술 컨설턴트, 기업의 연구자등이 대상이 됩니다.

심사의 기준은 법령에 의해서 아래와 같이 정해져 있습니다.
1. 일본에 있는 공사의 기관(기업이나 재단법인등의 법인, 개인)과의 계약이 있는 것
2. 전문 지식을 대학(단기 대학 포함), 대학원등의 고등교육 기관으로 습득하고 있는 것(특례로서 일본의 전문학교가 대상이 되는 경우 있음) 또는 직무 경력이 10년(통역 등은 3년) 이상 있는 것
3. 일본인과 동등의 보수를 받는 것

기술의 재류 자격은 자연과학계의 다종 다양한 업무에 대응해, 수많은 사례가 있습니다.
최근 사회의 다양화, 취업 체계의 다양화, 직무 내용의 다양화에 수반해, 단순하게 「이과=기술」이라고 결론 지을 수 없습니다.
문과계의 일반적인 재류 자격 「인문 지식·국제 업무」라는 경계선의 긋는 방법도 어렵고, 해외 겨냥 세일즈 엔지니어, 금융 엔지니어, 각종 컨설턴트 등 상황을 정확하게 판별할 필요가 있는 직종이 다수 존재하고 있습니다.
또, 인문 지식·국제 업무 같이, 일본에 있어서의 외국 회사의 대표자(자회사의 사장을 포함한다)로서 업무를 담당하는 경우, 업무내용에 따라서는 「투자·경영」이 아니고, 「기술」이 해당하는 케이스가 있습니다.

<기술의 전형예>
+ IT 엔지니어
+ 기업의 기초 연구자
+ 건축사등의 건설 기술자
+ 기술계 컨설턴트(기업 고문등을 포함한다)

 ● 유학생의 올해 졸업자 채용(취직)에 대하여...

일본에 유학하고 있는 유학생이, 일본에서 일을 찾아 그대로 모국과의 관계를 살린 일을 하는 케이스는 해마다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한편, 일본 기업이 비자의 제도를 제대로 이해하고 있지 못하여, 취업으로 인정받지 못한 직종의 외국인 유학생을 올해 졸업자 채용 해버리는 것을 때때로 볼 수 있습니다.
유학생을 어떠한 분야에서 활용해야 할 것인가, 또 유학생으로서도 어떠한 직종을 찾으면 일본에서의 취업이 인정되는지, 사전에 충분한 검토를 해 둘 필요가 있습니다. 또, 현재 특례로서 전문학교를 졸업해 전문사의 학위를 얻은 외국인에게는, 전문학교의 전공 분야와 관련성이 있는 업무에 오르는 것이 인정되고 있습니다.
유학생의 올해 졸업자 채용에 대해서는, 각지방 입국관리국에 있어 수속상, 여러가지 조치가 취해지고 있기 때문에, 취직 활동, 채용 활동을 시작하기 전에 확인해 두는 것을 추천하겠습니다.

 ● 신청에 필요한 비용

⑴ 해외로부터의 초빙·다른 비자로부터의 변경 157,500엔
⑵ 재신청 경우의 갱신 52,500엔

※상기는 1명의 기본요금입니다. 복수명 신청의 경우는 신청인수에 따르고 금액이 변합니다.
※신청하는 지역에 따라서는 교통비 및 일당이 필요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회사 설립, 외국 회사 지점 설치 비용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인지세등의 실비가 필요한 일이 있습니다.
※재입국 허가가 필요한 경우는, 비자의 변경·갱신의 신청과 동시에 실시하는 경우에 한하여 수수료를 무료로 해드립니다.
당사무소는, 경제 산업성 후원 드림 게이트(재단법인 벤처 엔터프라이즈 센터)의
어드바이저로서 기업가의 여러분에게 전문가의 입장으로부터 조언을 하고 있습니다.